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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짱이다'' 기술력으로 당당히 탑기어 어워즈 1위 수상받은 자동차

아이오닉 9, 7인승 전기 SUV의 새 기준을 세우다 🚓 현대차의 아이오닉 9, 공간성과 기술력을 모두 갖춘 전기 SUV로 주목받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가 전기차 시대를 겨냥해 내놓은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이다. 110.3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WLTP 기준 최대 532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탑기어는 이를 ‘실용성과 디자인의 이상적 결합’이라고 평가했다.3열까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실내공간, 800V 고전압 시스템, 초고속 충전 기능 등은 대형 패밀리카 수요를 겨냥한 탁월한 선택지로 부각된다. 무엇보다 아이오닉 9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기술까지 적용돼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기아 EV3, 전기 크로스오버 부문의 주인공 🚓 기아 EV3, ..

카테고리 없음 2025.05.12

''현대도 결국 중국에 밀리나?'' 테슬라도 제치고 판매 1위 한 전기차

국내 전기 SUV 시장을 흔든 3,000만 원대 가격 파괴 🚓 전기 SUV를 2,000만 원대에 살 수 있는 시대를 연 BYD 아토3 BYD 아토3는 기본형이 3,150만 원, 고급형 ‘플러스’ 트림이 3,330만 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을 적용하면 실제 구매가는 2,000만 원대 후반까지 내려간다. 이 가격은 국산 전기 SUV는 물론 테슬라, 폴스타 등 수입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도 상당한 경쟁력을 지닌다.특히 가격 대비 제공되는 구성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다. 사전계약 초반부터 높은 관심을 끈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아토3는 그간 가격 장벽 때문에 전기차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들에게 ‘이제는 달릴 수 있다’는 신호로 작용했다.LFP 배터리와 321km 주행거리, 실속 ..

카테고리 없음 2025.05.12

땅값 때문에 현재 ''싱크홀'' 위험지역 공개하지 않는 서울시

서울 전역 침하 위험도 5단계… 그런데 왜 숨기나 🚓 서울시는 시민이 위험을 인지할 권리보다 부동산 가치 하락을 더 우려한다. 서울시는 서울 전역의 침하 위험도를 5단계로 분석한 ‘지반침하 안전지도’를 제작해 보유 중이다. 이 지도는 노후된 지하관로, 지질 특성, 과거 지반침하 사례, 굴착공사 이력 등을 반영해 도심 침하 가능성을 수치화한 자료로, 도시기반시설의 안전을 총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수단이다.그러나 문제는 이 고도화된 자료가 일반 시민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서울시는 “지도 정보가 부동산 시장을 자극해 실거래가 하락이나 과도한 공포심을 유발할 수 있다”며 지도 공개를 꺼리고 있다.하지만 지난해 서울 강동구에서 발생한 싱크홀 사고는 해당 지역이 지도상 위험 5등급으로 분류된 지역이었..

카테고리 없음 2025.05.12

이재용이 밤 새서 만들었다는 국내 최고 자동차 르노 신형 출시

전통의 MPV, 전기차로 재탄생한 르노 세닉 🚓 르노 세닉은 MPV의 명성을 이어가며 전기차로 새롭게 변모했다. 한때 유럽 패밀리카 시장을 장악했던 **르노 세닉(Scenic)**이 전기차로 부활했다.르노는 오랜 역사를 지닌 세닉을 MPV에서 완전 전기 크로스오버 SUV로 전환하면서,미래형 패밀리카로 거듭나게 했다.2024년 유럽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선정된 이 모델은,효율적인 전기 파워트레인과 가족 친화적인 공간 구성, 그리고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까지 겸비하며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르노는 이번 세닉을 통해 브랜드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로 삼고 있다.미래지향적인 디자인, 효율 중심의 플랫폼 설계 🚓 공기역학을 고려한 디자인과 CMF-EV 플랫폼이 조화를 이룬다. 르노 세닉 ..

카테고리 없음 2025.05.12

''심각하다'' 무면허 절도해도 처벌X 벌금으로만 끝내는 법원

무면허로 고속도로 질주… 국민들 ‘불안’에 떨다 🚓 무면허 오토바이 운전자가 고속도로를 달려도, 현실은 벌금형 수준에 그친다. 최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한 20대 무면허 운전자가등록되지 않은 오토바이를 타고 30km가량을 주행한 사건이 발생했다.이륜차의 고속도로 진입은 도로교통법상 명백히 금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이 운전자는 단속을 피해 도로를 달리는 데 성공했고, 이후 적발되어 단순 벌금형 처벌에 그쳤다.이 사건은 단순한 교통 위반을 넘어, 도로 위 대형 참사를 유발할 수 있는 중대한 위협으로 간주돼야 한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그러나 현실은 여전히 무면허 운전 = 과태료 또는 벌금형이라는 인식이 굳건하다.현행법의 허점, 무면허도 ‘벌금’으로 끝나는 구조 🚓 무면허 운전은 형사처벌 대상이지만..

카테고리 없음 2025.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