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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선 안 팔리지만 해외에선 독일 삼사 제치고 1위 판매 중인 SUV 자동차

혹우어항속 2025. 5. 17. 13:38

국내에선 조용한 EV9, 해외에선 '아이템'으로 부상

 

🚓 국내 판매는 저조하지만, 해외 시장에서 EV9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기아의 대형 전기 SUVEV9한국 시장에서는 다소 조용한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그야말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는 주목할 만하다. 20241월부터 4월까지 EV9글로벌 판매량은 48,291대로 집계되었으며, 81.4%39,309대가 해외 시장에서 판매되었다 .


독일 '아우토 빌트' 평가에서 볼보 EX90 제쳐

 

🚓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평가에서 EV9볼보 EX90앞섰다.

 

독일의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Auto Bild)'최근 대형 전기 SUV 비교 평가에서 기아 EV9볼보 EX90보다 우수한 모델로 평가했다. 이번 비교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7항목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EV9종합점수에서 589점을 획득해 EX90571점을 앞섰다 .


북미 시장에서의 강력한 존재감

 

🚓 북미 시장에서 EV9판매량이 급증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도 EV9인기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 20241월부터 7월까지 기아의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99% 증가했으며, EV9기여도가 컸다 . 특히 20245월에는 EV9미국 월간 판매량이 2,187대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


국내 시장에서의 도전 과제

 

🚓 높은 가격과 보조금 제한이 국내 판매 부진의 원인으로 지적된다.

 

반면, 국내 시장에서는 EV9판매가 저조한 편이다. 2024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판매량은 970대에 그쳤다 . 이는 높은 가격대와 정부 보조금 제한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된다. 특히 EV9 GT 모델은 고성능 사양으로 인해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


글로벌 수상 이력으로 입증된 경쟁력

 

🚓 다양한 글로벌 어워드 수상으로 EV9경쟁력이 입증되었다.

 

EV9다양한 글로벌 자동차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2024년 '월드 오브 이어(World Car of the Year)'비롯해, '2024 북미 유틸리티 오브 이어(North American Utility of the Year)',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등에서 수상하며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


맺음말: 국내외 시장의 온도 차, 전략적 대응 필요

 

🚓 해외에서의 성공을 국내 시장에서도 이어가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기아 EV9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은 기아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안겨주고 있다. 향후 기아가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가격 정책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EV9국내 판매를 확대할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