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5

한국이 미국 상대로 2조 원 이상 이득 보고 산 52만 톤의 탄약

한국산 탄약, 미국 재고로 강제 유입 한국 방산기업들은 최근 미국 국방부와 협약을 맺고 52만 톤에 이르는 탄약을 공급했다. 이 거래에서 한국은 2조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규모는 미국이 국내에서 생산·보관하던 노후 탄약을 폐기하지 않고, 한국으로부터 받은 탄약으로 대체하는 방식이었다. 한국은 재고 보충 명목으로 원자재·생산 비용을 청구했고, 그 과정에서 이익을 남긴 구조다.노후 탄약 폐기 비용 절감이 동기 미국은 탄약 보관 수수료와 폐기 비용 절감 차원에서 한국산 신탄약을 대량 구매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 내에서 폐기해야 할 탄약량이 적지 않았으나, 관리비용이 만만치 않았다”며 “결국 국외에서 저렴하게 보충하는 쪽이 유리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이 시기 한국 방산기업들의 ..

카테고리 없음 2025.07.02

북한이 ''미군과 UN을 건드려'' 북한이 하루 만에 사라질 뻔했던 사건

작은 작업에서 시작된 일촉즉발의 긴장 1976년 8월 18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내의 사천교 부근. 유엔군 소속 미군 장교 2명과 한국군 병력이 현장에 출동해 시야 확보를 위해 한 미루나무를 가지치기하는 작업을 진행하던 중 북한군이 갑작스럽게 다가왔다. 이들은 정비 작업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고, 그 요구가 거절되자 예상치 못한 물리적 충돌이 발생했다.이 충돌은 단순한 실랑이가 아닌, 유엔군 장교 2명이 안타깝게도 현장에서 희생되고 말았던 중대한 사건으로 번졌다.무기 사용과 유엔군 장교의 희생 북한 경비병들은 작업 중이던 유엔군을 향해 말다툼 끝에 현장에 있던 도구들을 무기로 활용해 강하게 제압했고, 미군 장교인 아서 보니파스 대위와 마크 배럿 중위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사망했다. 갑작스러운 ..

카테고리 없음 2025.07.02

태평양 전쟁보다 훨씬 더 많은 폭탄을 썼다는 6.25전쟁 당시의 사진

미국 공군, 한반도에 기록적인 폭격 감행 1950년부터 1953년까지 이어진 6·25전쟁 동안, 미국을 중심으로 한 유엔군은 북한 지역을 대상으로 총 63만 톤이 넘는 폭탄을 투하했다. 이 수치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태평양 전역에 미국이 사용한 폭탄량보다도 많은 양이다. 특히 이 폭격의 상당수는 북한의 군사시설뿐 아니라 도시, 마을, 농촌 지역까지를 포함한 전면적 공격이었다.태평양전쟁보다 많은 폭격, 그 의미는 태평양전쟁 당시 미국은 일본 본토에 약 50만 톤의 폭탄을 투하했다. 그러나 불과 3년간의 한국전쟁에서 단일 국가인 북한에 투하된 폭탄은 그보다 약 13만 톤 이상 많았다. 이는 미군이 단순한 전장 제압이 아니라, 북한의 군사·산업 인프라 전체를 마비시키려 했음을 보여준다.‘카펫 폭격’ 방식, ..

카테고리 없음 2025.07.02

방탄복 없이 혼자 권총 한 자루만 쥔 채 북한 잠수함에 들어간 UDT 군인

UDT에서도 금기된 작전, 유병호 상사가 단독 돌입 UDT 요원조차 선뜻 나서지 못했던 긴박한 상황에서, 유병호 상사가 “내가 먼저 들어가겠다”며 방탄조끼 하나 없이 권총 한 자루만을 들고 즉시 잠수함 내부로 진입한 사건이 전개됐다. 이 작전은 북한 잠수함이 해안에 좌초된 상태에서 이뤄진 매우 민감한 구조·정보 수집 임무였다. 그가 보여준 담대함은 극한 조건에서도 최초 대응자가 되어야 한다는 특수전사의 정신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권총 한 자루, 그리고 맨몸의 돌입 그날 현장에 배치된 수중폭발처리반과 UDT 특수부대원 다수는 방탄장비와 무기를 갖추고도 내부 진입에 제약을 받고 있었다. 그러나 유 상사는 비상 상황에서 빠른 판단이 필요하다고 보고 가벼운 권총만 챙겨 곧장 잠수함 내부로 진입했다. 방탄복 없이..

카테고리 없음 2025.07.02

벤츠 잡으려고 아우디가 이갈고 준비중이라는 신형 SUV 쿠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다 2025년형 Audi Q3 Sportback은 전면적 디자인 개편을 통해 보다 공격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전달한다. 쿠페형 루프라인이 돋보이며, 뒷부분이 자연스럽게 낮아지는 실루엣은 기존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함을 극대화한다. 전면부는 날카로운 분할형 헤드램프와 대형 싱글프레임 그릴이 조화를 이루며, 후면부는 얇고 길게 뻗은 테일램프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내부는 더욱 디지털화된 실용 공간 실내에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8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최신 MMI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기어 셀렉터는 스티어링 휠 뒤에 배치된 컬럼 타입으로 바뀌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무선 업데이트 기능 등도..

카테고리 없음 202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