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나의 걸작, 마이바흐 엑셀레로
🚓 마이바흐 엑셀레로는 단 한 대만 제작된 전설적인 슈퍼카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2005년,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독일 타이어 제조사 퓰다(Fulda)의 고성능 타이어 테스트를 위해 단 하나의 슈퍼카를 제작했다. 이 차량이 바로 **마이바흐 엑셀레로(Maybach Exelero)**다.
엑셀레로는 마이바흐 57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길이 5.89m, 너비 2.14m, 높이 1.39m의 거대한 차체를 갖추고 있다.
성능의 정점, V12 트윈터보 엔진
🚓 700마력의 V12 트윈터보 엔진으로 0→100km/h를 4.4초 만에 주파한다.
엑셀레로는 5.9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700마력(PS)**의 출력과 102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러한 성능 덕분에 0→100km/h 가속 시간은 4.4초, 최고 속도는 351km/h에 달한다.
디자인, 예술과 기술의 융합
🚓 고딕과 아르데코 스타일이 결합된 디자인으로 예술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표현한다.
엑셀레로의 디자인은 고딕과 아르데코 스타일이 결합된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내부는 검정과 빨강의 가죽, 카본 파이버, 알루미늄 등의 고급 소재로 마감되어 있으며, 스포츠 시트와 레이싱 스타일의 안전벨트가 장착되어 있다.
가격과 소유자, 희소성의 상징
🚓 약 8백만 달러의 가격으로, 희소성과 상징성을 동시에 갖춘 차량이다.
엑셀레로는 약 8백만 달러의 가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 차량은 과거에 미국의 래퍼 버드맨(Birdman)이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는 독일의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기술적 사양 요약
🚓 엑셀레로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엔진: 5.9리터 V12 트윈터보
출력: 700마력(PS)
토크: 1020Nm
변속기: 5단 자동
구동 방식: 후륜 구동(RWD)
차체 크기: 길이 5.89m, 너비 2.14m, 높이 1.39m
무게: 2,660kg
가속 성능: 0→100km/h 4.4초
최고 속도: 351km/h
맺음말
🚓 마이바흐 엑셀레로는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전설적인 슈퍼카로,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이다.
마이바흐 엑셀레로는 단순한 자동차를 넘어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전설적인 슈퍼카로 평가받는다. 단 하나만 존재하는 이 차량은 희소성과 상징성,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추고 있어,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