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재계 1위가 선택한 차, 왜 마이바흐 S680인가
🚓 마이바흐 S680은 삼성 이재용 회장이 직접 애용하는 차로 알려지며 ‘최고를 위한 선택’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대한민국 재계 서열 1위, 삼성 이재용 회장이 공식 석상에서 수차례 등장한 차량이 있다.
바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이다.
해당 차량은 국내 언론을 통해 회장의 전용 차량으로 자주 포착되며
정재계 고위 인사들의 공식 의전 차량 중 ‘최고 등급’으로 통한다.
단순한 고급 세단을 넘어서,
V12 엔진을 품은 궁극의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세단으로 평가받는 S680은
정재계 VIP가 선택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옵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눈에 띄지 않게, 그러나 존재감은 압도적으로
🚓 마이바흐 S680은 위압적인 디자인보다 은은한 기품으로 최고 자리를 지킨다.
S680은 보통의 S클래스보다 전장이 더 길고,
크롬이 절제된 방식으로 배치돼 그 고급스러움을 숨기지 않는다.
그러나 이재용 회장처럼 무채색 정장처럼 은은한 실루엣을 선호하는 VIP층에겐 최적의 선택지다.
전면: 파나메리카나 그릴 + 마이바흐 전용 보닛 엠블럼
측면: D필러의 마이바흐 로고, 크롬 몰딩 휠 아치
후면: 트윈 테일파이프 + 절제된 리어램프 디자인
휠: 20~21인치 마이바흐 전용 멀티스포크 휠
이 차량은 위압감 없는 고급스러움,
그리고 ‘조용한 힘’을 상징한다는 점에서 이재용 회장의 이미지와 겹쳐 보이기도 한다.
실내는 전용기 수준… 뒷좌석에서 시작되는 진짜 마이바흐
🚓 S680의 진짜 가치는 운전석이 아닌, 회장 전용의 뒷좌석 공간에서 완성된다.
운전하는 차가 아닌 타는 차, 그것이 마이바흐 S680의 본질이다.
특히 회장급 VIP를 위한 리어 시트 공간은 비행기 1등석을 연상케 한다.
개별 리클라이닝 리어 시트 + 무중력 포지션
열선·통풍·마사지 시트는 기본, 전용 레그레스트 포함
전자제어 롤러 블라인드 + 64컬러 앰비언트 라이트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 전자식 투명도 조절 기능
4D 버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오디오 (30개 스피커 이상)
이러한 환경은 ‘이동 중 업무’는 물론,
이동 자체를 업무·휴식·의전 공간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며
이재용 회장과 같은 초고위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6.0리터 V12 엔진, 조용한 파워의 상징
🚓 최고출력 612마력, 91.8kg·m의 토크를 갖춘 V12 엔진은 마이바흐만의 정숙함을 보장한다.
마이바흐 S680은 메르세데스-AMG와 공동 개발된 V12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이는 브랜드 내에서 오직 마이바흐 라인업만이 유지하고 있는 유일한 12기통 심장이다.
배기량: 5,980cc V12 트윈터보
출력: 612마력
토크: 91.8kg·m
0–100km/h 가속: 약 4.5초
구동방식: 4MATIC 전자식 AWD
변속기: 9G-TRONIC 자동변속기
이 엔진은 단순한 성능을 넘어
‘조용한 추진력’, 그리고 어떤 조건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회장의 이동이 변수 없는 정해진 일정처럼 안정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보이지 않는 권위, 마이바흐만의 맞춤형 품격
🚓 S680은 차량 자체가 ‘브랜드 없는 브랜드’, 고급차의 기준이 된다.
마이바흐는 공식적으로 ‘별도의 배지’를 강조하지 않는다.
대신 S680은 그 존재만으로
**“아무 마크 없이도 모두가 아는 차”**가 된다.
특히 이재용 회장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 회장단은
브랜드보다 품격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구매 성향을 보인다.
시트 가죽: 마이바흐 전용 나파 가죽 (수작업 마감)
데코 트림: 오픈 포어 우드 or 금속 인레이
전용 제작 가능 옵션: 맞춤 로고 자수, 가문 문장, 개인 이니셜 새김 가능
컬러: 이중 투톤 혹은 풀 솔리드 컬러 커스터마이징
이처럼 마이바흐는 고객의 지위와 성향을 드러내는 가장 고급스럽고 ‘조용한’ 방식으로
정제된 럭셔리를 제공한다.
국내 가격 및 희소성
🚓 국내 기준 약 3억 8,000만 원, 출고 대기 1년 이상… 선택할 수 있는 사람도, 살 수 있는 사람도 드물다.
2025년 기준 마이바흐 S680의 국내 공식 가격은 약 3억 8천만 원 이상이다.
그러나 선택 가능한 조건이 매우 제한적이며,
수입 물량 자체가 적어 희소성은 그 이상이다.
기본 가격: 약 3억 7,900만 원
옵션 포함 시: 4억 원 이상
출고 대기: 10~14개월
연간 국내 등록 대수: 약 150대 이하 (2024년 기준)
이는 단순히 가격 때문이 아닌,
그 존재 자체가 ‘선택받은 자’를 위한 제품이라는 점을 의미한다.
맺음말
🚓 마이바흐 S680은 고위층이 ‘왜 이 차를 선택하는지’ 그 이유를 스스로 증명하는 차량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80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지위와 품격, 그리고 철학이 담긴 상징이다.
이재용 회장이 수년간 공식 차량으로 S680을 사용해온 것은
성능, 정숙성, 내구성 이상의 가치를 인정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은 바로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차’,
조용한 권위와 신뢰를 대표하는 차,
마이바흐 S680이 가진 절대적인 존재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