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8 7

훈련장에서 일본 특수부대를 압도적으로 전멸시켰다는 한국 전갈부대

전술 모의전의 끝판왕, KCTC 전갈부대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KCTC(과학화전투훈련단)**에는 국내 유일의 전문 대항군인 ‘전갈부대’가 있다.이 부대는 실제 전장에서 적군 역할을 수행하며, 각 군 및 우방국 군인을 상대로 실전 같은 훈련을 주도한다.그 결과는 압도적이다. 2010년 일본 육상자위대 소속 초급 장교 12명이 30분만의 교전 끝에 실전처럼 전멸했다. 그 사이 전갈부대원은 단 한 명의 피해도 없었다.실전 같은 모의전, 장비도 실전과 동일 이 훈련에서 사용된 장비는 MILES 레이저 사격 시스템 기반이며, K2 소총과 유사한 구조의 ‘레이저 빔’을 발사할 수 있다.또한 헬멧과 무장, 개인 전투장비 역시 전투 현장과 동일하게 지급돼, 실제 전투 상황과 혼동할 만큼 체감이 밀도 높은 전장 환경..

카테고리 없음 2025.06.28

707 특임대 100명보다 "영국의 특수부대 1명이" 더 뛰어나다는 특수부대

창설 배경과 전통의 격차 영국 특수공작부대 SAS는 1941년 제2차 세계대전 중 창설되었고, 수십 년간 실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쌓였다. 반면 한국의 707특수임무대는 1981년 창설되어 대테러 임무와 주요 시설 방어 중심의 임무를 수행해왔다. 수십 년의 작전 경험과 다양한 분쟁에 참전해온 SAS의 작전 내공은 쉽게 따라잡을 수 없는 수준이다.임무 범위와 작전 훈련 차이 SAS는 국내외 작전을 모두 아우르며, 인질 구출, 침투·정찰, 고위급 타깃 제거까지 매우 광범위한 임무를 수행한다. 반면 707부대는 대테러에 특화된 구조로, 주로 국내에서의 임무와 특수 상황 대응이 주력이다. 해외 파병이나 다국적 작전 경험도 상대적으로 적어, 실전 적응력 면에서 격차가 존재한다.선발과 훈련 강도 SAS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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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 순간 ''지도에서 나라를 사라지게 만든다는'' 현존 최강 줌왈트급 구축함

압도적 스텔스 설계 줌왈트급 구축함은 모든 각면과 구조에서 레이더 탐지를 극소화하는 특수 스텔스 설계로 만들어졌다.파도 절개형 함수 및 외관은 일반 구축함보다 훨씬 낮은 전파 반사율을 갖춰,적의 레이더망에 거의 감지되지 않는다. 존재 자체를 숨기면서 전장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설계가 핵심이다.통합전력 시스템(IPS): 전기 추진의 혁신 이 함정은 전기 추진 방식을 사용하는 첫 전면 스텔스 구축함으로,IPS 전력 시스템을 갖춰 추진·무기·레이더에 전력을 유연하게 분배한다.최대 78메가와트 출력으로 미래 전투체계인 고출력 레이저 포, 전자기 레일건, 하이퍼소닉 미사일 등도 충분히 운용할 수 있다.차세대 무장 구성: AGS는 철거, 미사일 탑재 전환 원래 155mm AGS 함포가 장착되었으나,고비용 포탄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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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UDT SEAL 특수부대가 수중 작전에서 실제 사용하는 억 단위 장비

다목적 소총: M4A1 커스텀 카빈 UDT 대원들은 주로 M4A1 카빈을 베이스로 한 커스텀 모델을 사용합니다.짧은 총열과 개조된 방수 처리, 그리고 카본섬유·세라믹 등의 경량 소재를 활용해수중 침투 및 강습 시에도 신뢰 높은 사격 성능을 유지합니다.특히 방수 윤활제 처리로 염분이 많은 바다에서도 고장 없이 운용이 가능합니다.서브머신건 & 권총: 근접전 대비 가까운 거리에서 교전이 불가피할 경우를 대비해 UDT는 MP5 시리즈나 H&K MP7,그리고 서브머신건 외에도 Glock 17/19 같은 소형 권총을 지급받습니다.이들 무기는 작은 파트 수, 격발 신뢰성, 그리고 반자동 또는 풀오토 전환 기능을 갖추고 있어고집도 임무 수행에서 빠르고 확실한 대응이 가능합니다.특수 저격·대물 무기 장거리 침투나 고가치..

카테고리 없음 2025.06.28

롤스로이스 잡으려고 재규어가 테스트 중인 '차' 도로 위에서 포착됐다!

예상보다 더욱 길고 낮은 프로포션 테스트 중인 재규어 GT는 전통적인 GT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 ‘JEA’를 기반으로 길고 낮은 실루엣을 뚜렷히 드러냈습니다. 매우 긴 보닛과 쿠페형 루프 라인이 인상적이며, 전체적인 비율은 클래식한 GT를 연상시키면서도 전기차 특유의 단순함을 결합했습니다. 특히 차체가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는 점이 눈에 띕니다.두드러지는 ‘롤스로이스 감성’ 관측된 테스트 차량은 전면부가 부풀려진 듯한 범퍼와 박스형 그릴 형태를 보여주며, 일부에서는 이를 롤스로이스 스타일에 가깝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후면 또한 트렁크 리드가 명확히 구분되며, 수평형 리어 라이트 바가 적용된 모습은 고전 GT의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결과물로 평가됩니다.실제 소비자는 이미 관심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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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대항마라고?'' 스타리아 디자인과 너무 비슷한 폭스바겐 미니밴

아날로그 감성과 현대 기술의 융합 폭스바겐 ID.Buzz는 전통적인 ‘비틀’과 ‘버스’의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면서도, 깔끔한 직선과 미래형 LED 디테일로 재해석된 전기 미니밴이다. 전장은 기존 5m를 넘는 롱 휠베이스 모델까지 확장되며, 기존의 캐니발·스타리아 등 경쟁 모델과 진지하게 겨룰 준비를 마쳤다.MEB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ID.Buzz는 폭스바겐 그룹의 전용 EV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한다. 후륜 구동 기반의 77kWh 실질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5인승은 최대 416km, 롱휠베이스 7인승은 약 475km(WLTP)**의 실용 범위를 확보했다. 170kW 급속 충전이 가능하며, 약 30분 만에 5→80% 충전이 가능한 점은 장거리 이동 시 매우 유리하다.공간과 실용성: 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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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이것'' 발표하자 벤츠, BMW, 아우디 제쳤다는 플랫폼의 정체

하이브리드로 전동화 전략 재정비 제네시스가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본격적인 경쟁을 위해 하이브리드 모델을 중심으로 한 전동화 라인업 강화 전략을 발표했다. 그간 순수 전기차(EV)로 전환을 추진해온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를 통해 다양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며 브랜드 입지를 넓히려는 의도를 드러냈다.특히 전기차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소비자층과,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타깃으로 하여 효율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이는 전동화 전환 과정에서 하이브리드를 징검다리 전략으로 삼는 글로벌 트렌드와도 일맥상통한다.GV70·G80 등 기존 플랫폼 활용 제네시스는 E-GMP 플랫폼을 사용하는 GV60 같은 순수 전기차에는 하이브리드를 적용하지 않고, 기존 내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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